본문 바로가기

블로그관리/티스토리블로그 이용가이드

티스토리 초보자 가이드 - 반응형 스킨 FastBoot 다운받기 및 적용 방법

티스토리 블로그를 3년만에 다시 시작하니, 그동안 배웠던 내용들을 까먹어 버렸다. 그래서 하나 하나 기록으로 남겨 언제든 확인 할수 있으면서, 나와 같은 초보자(?!)들도 쉽게 배울 수 있도록 포스팅을 하려고 한다.

 

예전과 달리 지금은 모바일의 유입이 더 많은 상황이라 반응형 스킨이 필수적인 상황이 되었다고 하는데, 새롭게 블로그를 만들면서 우선 스킨부터 변경하고 싶었다. 검색을 해보니 반응형 스킨 중에서 FastBoot 이라고 하는 반응형 스킨이 카테고리 정리가 잘되어 있어 한눈에 쉽게 들어오고, 자유도가 높아 편하게 관리를 할 수 있어서 큰 인기라고 하기에 이를 설치하려고 한다.

 

 

 티스토리 초보자 가이드 - 반응형 스킨 FastBoot 다운받기 및 적용 방법

 

검색을 통해 알아본 결과, 우선 제작자의 블로그로 가서 다운로드 받아야 한다.

 

http://blog.readiz.com/214#.V-IMryiLSUk

 

 

접속하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오는데, 차근 차근 읽어 내려가면 다운로드 항목이 있는데, 가장 최신버전인 1.6.2버전을 받으면 된다.

 

이제 필요한 재료는 모았으니, 내 블로그에 적용해보자. 너무 쉬우니 그냥 보고 따라만 해도 된다.

 

 

 

아무것도 없는 아주 깨끗한 상태의 블로그이다.

 

 

우선 좌측 상단 이름을 클릭하고, 관리자모드로 들어간다.

 

 

 

관리자모드 좌측 카테고리 꾸미기에서 스킨변경을 클릭한다.

 

아래 화면에서 스킨 등록을 클릭하자.

 

 

 

아래 화면에서 스킨 등록을 클릭하자.

 

그리고 추가를 클릭하혀 다운받은 스킨을 업로드 하면 된다.

 

 

그리고 추가를 클릭하혀 다운받은 스킨을 업로드 하면 된다.

 

 

아까 다운받은 FastBoot 1.6.2 스킨의 알집을 풀고, 그 폴도의 모든 파일을 올리면 되는데, 이때 주의사항으로는 폴더는 업로드가 안되니 먼저 images 폴더를 제외한 나머지 파일을 추가한다.

 

 

 

그리고 이미지 폴더에 들어가서 모든 파일은 선택한 다음 열기를 눌러 추가하면 된다.

 

 

 

파일목록에 추가된 파일을 확인 한 후 저장하면 된다.

 

 

 

스킨이름은 나중에 잊어버리지 않도록 FastBoot이라고 적어두자.

 

 

 

다 적용하고 난 뒤 블로그 홈으로 와봤는데;;; 사실 아무글이 없어서 제대로 된것인지 알수 없으나, 이 글을 보고 계신 당신이 증인이 되어주리라 생각한다.

폰트, 카테고리 정리, 애드센스 광고 노출 등 아직 해야 할 일이 산더미이지만, 다시 시작을 했다는데 큰 의미를 가져볼까 한다.

 

나 처럼 초보자들도 쉽게 적용할 수 있기를 바라면서 이글을 마칠까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