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배우고나누고/생활 Tip

이사후 해야할일 중 가장 중요한 주소변경, 한번에 하는 방법

 

이사후 해야할 많은 일들 중 주소변경은 가장 중요한 일이라고 볼 수 있다. 기존에 살고 있던 주소에 등록되어 있던 많은 기관들을 하나 하나 일일이 전화를 해서 변경하고자 한다면 아주 머리가 아프다. 하지만 이러한 집 주소변경을 한번에 하는 사이트에서 원클릭서비스를이용한다면 한번에 변경이 가능하다.

 

또한 집주소 뿐만아니라, 회사를 이직하였을때도 변경신청이 가능하다고 하니, 아~~주 유용한 정보라 기록을 위해, 그리고 다른 사람들을 위해 포스팅을 해보려 한다.

원클릭에서 주소변경을 신청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자.

 

 

http://www.ktmoving.com

 

위의 링크를 클릭하면 이사후 주소변경을 이용할 수 있는 원클릭사이트로 바로 갈 수 있다. 

 

 

회원가입이 필요 없기 때문에 매우 쉽고 빠르게 할수 있다.

우선 이사후 변경을 원하는 집의 주소를 찾아야한다. 우편번호 검색을 클릭하게 되면 도로명, 지번, 건물명으로 찾을 수 있는데, 편한대로 선택을 하여 검색을 한 후  

상세주소를 입력하면 된다.

 

 

주소변경 신청을 위해 몇가지의 이용약관이 나오는데 모두 클릭한 후 동의합니다를 클릭하면 된다.

좌측상단에 보면 '회원가입없이 무료로 이용가능합니다'라는 문구가 아주 마음에 든다.

 

 

이제 주소변경 신청자의 본인인증절차가 남았다.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반드시 지나쳐야 하는 단계이다. 핸드폰, 아이핀, 공인인증서로 본인인증을 확인 할 수 있는데,

한가지를 선택해서 인증을 받으면 된다. 아마 인터넷으로 이 글을 보고 있는 사람이라면 이정도는 쉽게 할거라 생강이 된다.  

 

 

 이곳 사이트에서는 아~주 다양한 주소변경 제휴사를 두고 있는데, 자신이 이용하고 있는 제휴사를 확인 하고 선택한 뒤 다음 단계로 넘어가서 신청하면 끝이다.

 

신청 후 제대로 선택했는지 내역조회를 할수있고, 잘못 선택한 부분은 취소도 가능하다 그리고 납부고지서나 정보를 회사나 집, 어디로 받을지 선택 할 수 있는 창도 나온다.

 

참 편한 세상이다. 이곳저곳 등록되어 있을 나의 주소를 각종기관에 전화나 방문을 따로 하지 않아도 되니 말이다.

 

이사후 주소변경을 한번에 할 수 있는 원클릭 서비스 아주 마음에 쏘옥 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