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몸만들기/다이어트(영양 & Tip)

다이어트 성공을 위한 필승법! 자신만의 목표를 구체화하기

 전세계 3명중 1명은 비만이라는 뉴스를 본적이 있다. 굶어 죽어가는 후진국 사람들이 엄청난데도, 전세계 모든 인구의 3명중 1명은 비만이라니 심각하다고 생각한다.

만약 기본적인 생활을 할수 있는 환경이 되었다면 아마 2명중 1명은 비만이 아니었을까?? 앞서 20여년동안 크게 발달한 다이어트 산업은 앞으로도 망하지 않을거라고 하니, 정상체중을 가지고 있는 사람들이 오히려 부러움의 대상이 될 수도 있을것 같다.

 

다이어트의 목적을 '여름휴가를 멋진 몸매로 가기위해, 결혼을 앞두고 촬영이나, 드레스를 예쁘게 입기위해' 등 당장 눈 앞의 목표만 가지고 진행하면 반드시 실패한다. 물론 짧은 시간 독하게 해서 성공할수는 있지만, 몸은 괴롭힘을 당한만큼 복수를 하기 마련이다. 당장 1달 혹은 3개월 뒤의 체중이 중요한가, 아니면 특별한 행사(?!)가 끝나도 유지할 수 있는게 중요한가. 대부분은 당연히 후자라고 생각은 하고 있다. 그렇지만 왜! 다들 조급해 질 수 밖에 없을까??? 

 

 

 

다이어트 성공을 위한 필승법! 자신만의 목표를 구체화하기

 

누구에게나 목표가 있다. 하지만 누구에게나 명확한 목표가 있는건 아니다. 목표가 명확하지 않으면 구체적인 실천계획이 따라올수가 없다.

'벤츠, 언젠가 사고 말거야' 이렇게 생각하는 사람과 '내가 5년 안에 벤츠 사고 만다' 이렇게 생각하는 사람! 누가 더 열정이 있어 보이는가???

남들도 생각하는 단순한 목표는 단순한 핑계로 실패하기 마련이다. 예쁜 몸매, 건강한 몸은 다른사람의 소유물이 아니라, 나 자신의 소유물이다. 그렇기 때문에 더 절실했으면 한다.

 

 

 

 위에서 언급한것 처럼 우선 목표를 명확하게 만들면 구체적인 실천계획 만들기가 쉬워진다. 그 부분은 다음에 따로 포스팅하기로 하고, 오늘은 오늘의 주제에 맞는 글로 계속 이어가볼까 한다.

 

 내가 제안하는 방법은 간단하다. 진정 내가 원하는걸 수기로 작성하는것이다. 먼저 A4용지를 준비해서 내가 원하는걸 적게는 10개 많게는 20개 까지 적어보자.

처음 2~3가지는 기간에 따른 감량목표이다. 1,3,6개월이 될수도 있고, 3,6,1년이 될수도 있다. 마지막의 기간은 유지 관리가 되는기간으로 1년으로 설정하는것이 바람직하다.

그리고 다음 2~3가지는 사이즈에 대한 목표이다. 사실 몸무게가 같아도 근육형이냐 지방형이냐에 따라 사이즈는 다를 수 밖에 없다. 체중이 적게 줄어들더라도 사이즈의 변화가 크다면 큰 실망을 할필요는 없는것이다. 그만큼 지방이 많이 빠졌다는 얘기니까.  그 이후부터는 개인적인 목표를 적으면 되겠다. 종아리를 얇게 만들거야. 부분비만 해소할거야, XX몸매처럼 될거야, 예전에 입었던 치마를 입고말거야. 등 얻고자 하는 자신의 미래 모습을 구체적으로 나열해보자.

 

 

이제 다이어트 성공을 위한 첫 걸음을 내딛었다. 앞으로 해야할 일이 많지만, 시작이 좋았기 때문에 결과도 좋을 가능성이 더욱 클 수 밖에 없다. 앞으로 이어질 여러 필승법을 통해 전세계 3명중 1명이 아니라, 남들의 워너비가 될 10명중 1명이 되어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