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배우고나누고/생활 Tip

이사갈때 전기요금 정산을 위한 담당 콜센터 확인하기

이사를 가기전에 해야할 일 이 많지만, 금전적으로 비용이 발생하는 도시가스, 전기요금등의 정산이 반드시 필요하다.

 

보통은 한전 콜센터 전화번호인 123으로 전화해서 확인할 수 있지만, 상담자가 많으면 기다려야 하는 일이 발생하기 때문에 좀더 쉽게 확인 할 수 있는 방법을 준비해봤다.

 

바로 인터넷을 통해 자신의 주소지에 따른 관할사업소를 확인하고 직접 전화를 걸어 확인하는 방법이다. 기다리는 시간없이 바로 연결이 가능하기 때문에 보다 쉽게 확인 할 수 있다.

 

지금부터 이사갈때 전기요금 정산쉽게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자.

 

 

우선 한국전력공사 홈페이지에 접속한다. 네이버에 '한국전력공사'를 검색해도 되지만, 아래의 링크를 통해 바로 접속해보자.

 

http://home.kepco.co.kr

 

 

 

홈페이지에 접속한 화면이다. 기업에 대한 구구절절한 내요과, 여러가지 정보들로 가득차있지만, 지금 당장 필요한건 요금정산이니 속성으로 바로 가보자.

 

자신의 주소에 따른 관할사업소를 찾기위해서는 상단에 있는 전국사업소를 클릭한 뒤 >> 사업소 찾기를 누르면 된다.

 

 

 

 

지도를 클릭해서 찾는 방법이 있고, 도로명, 지번, 사업소 등 주소 검색을 통해 확인 하는 방법이 있다.

 

 

필자의 주소에따른 관할구역은 남서울지역본부직할사업소에서 관리를 한다. 위의 사진을 보면 알겠지만, 전기품질상담, 전기신청, 요금상담등 다양한 상담창구가 있어서 쉽게 연락이 가능하다.

 

상담원과 연결되면 "이사로 요금정산하려고 합니다"라고 말하면 몇가지 질문 후 입금 계좌와 금액을 문자로 보내준다.

 

★★★ 통화연결 전 확인해야할 사항.

 

이사가기전 당일까지의 전기요금을 정산을 하는것이기 때문에 오늘까지의 사용량을 확인해야 한다. 보통 검침원이 와서 확인을 해서 이용량에 따른 비용이 청구되지만, 지금은 각자 스스로 숫자를 확인하고 불러줘야 상담원이 이용량을 체크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