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관리/티스토리블로그 이용가이드

티스토리 초보자 가이드 - 본문 글자크기 바꾸기

블로그를 운영하는데 중요한 사실이 있다. 내가 쓴 글을 읽기 쉽게 표현하는것이다. 가독성이 좋아야 눈에 잘 들어 오고, 정보도 쉽게 파악된다. 그러기 위해서는 글자의 크기도 중요한데, 포스팅 할때마다 글자크기를 조절하면 너무 힘들다. 티스토리는 관리자 모드에서 글자크기를 한번에 바꿀 수 있다. 기존에 작성된 글 뿐만 아니라 앞으로 쓸 포스팅에 대해서도 모두 적용되니 아주 편하다.

 

방법은 아주 간단하니 따라만 오면 된다.

 

 티스토리 초보자 가이드 - 본문 글자크기 바꾸기

 

 

최근에 올린 글인데, 읽는데 크게 불편하지는 않지만 답답한 느낌이 드는건 사실이다. 이제 이게 어떻게 바뀔지 지켜보도록 하자.

 

 

우리가 해야할건 Css편집을 하는것이다. 우선 관리자 모드에서 Html / Css편집을 클릭해보자.

 

 

 

다음과 같은 화면이 뜨는데, 가운데 있는 CSS를 클릭한다.

 

 

 

 

알아 먹지 못할 수 많은 영어가 나오는데 무시하고 딱!! 하나만 바꾸면 된다. Ctrl + F 를 눌러 '@post'를 찾아 보자.

그럼 104번 열(그전에 다른 설정을 했다면 다른열에 있을수도 있다) 그 즈음에 font -size: .... 으로 되어 있는 구간이 있다.

처음 기본설정으로 12px로 되어 있는데, 여기의 숫자만 바꾸면 글자의 크기를 바꿀수 있다. 나는 16으로 바꾸고 설정을 마쳤다.

 

 

숫자를 입력하였으면, 다른부분은 그대로 둔 상태에서 상단의 저장을 누르면 끝이다. 글자 크기가 잘 바뀌었는지, 좌측의 새로고침을 눌러서 확인해보자.

 

 

 

본문의 글자크기가 바뀐것을 확인이 되었다면 성공!!

 

 

 

그런데 과연 새로 쓴 글도 바로 적용이 되는지 두근두근거리며 포스팅을 하고 있다. 바로 적용되겠지??? 적용이 안되었다면 이 글을 수정하고 있을테니...

 

이제 두번재 걸을을 내딛었다 아직 할게 너무 많다. 폰트도 바꾸고, 카테고리 정리에, 애드센스 광고 달기 까지... 천천히 하나씩 해보자.